빅데이터가 마케팅에 중요하다는 점은 대다수가 인지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이 새로운 데이터를 마케팅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나가 관건입니다. 아쉽게도, 실제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들이 부분적으로 이분야 저분야에서 보고되고 있으나, 아직은 어디에서 어떻게 활용될 지에 대해서는 감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제 기업들이 다양하게 활용하지 못해 우왕좌왕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 부분을 체계적으로 정리, 소개하기에는 이른 시점입니다. 하지만, 마케팅 관점에서 어떤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앞으로 활용될지에 대해 나름 인사이트를 갖기 위한 시도로 현재 마케팅 분야를 설명하고, 각 분야 어디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되고 있고 앞으로 활용될 것인지에 대해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빅데이터, 마케팅 어떤 분야에 어떻게 활용, 확산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