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컨설팅 분석 서비스 개발
* 목적: 팀별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빅데이타 기반 분석서비스 제안 및 개발
마케팅 컨설팅사의 서비스를 한가지 개발해 보자.이 분석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startup을 제안하는 방식임.
•프로젝트: 특정
산업/ 제품
선정한 뒤, :
- 공통으로 할 일: 시장 기초 분석 플랫폼 개발
시장 전체적인 이해를 위한 기초 분석 매크로 파일
만들기 (엑셀) 이 시장은 누가 어떤 이유로 어떤 상황에서 이 제품을 소비하는가? 또는 소비트렌드/소비문화
분석 프로토타입 만들기
예: 매크로 엑셀 파일 (특정 제품유형과 관련된 소비 문화 변화 표준플랫폼)
예: 매크로 엑셀 파일 (특정 제품유형과 관련된 소비 문화 변화 표준플랫폼)
- Topic1(선택): 브랜드 진단 (경쟁관계
분석) 기법
개발
• 브랜드 진단을
위한 이미지 표준 분석 기법
개발
/경쟁
관계 분석 프로토 타입 개발
• 연상이미지 맵(Associated
Image Map) 개발과 활용
• Means-End Chain (선호도)
- Topic 2 (예): SNS 이미지와
텍스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
- Topic 3 (예): 특정 니즈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위한 Information Asistant 서비스 개발.
- 정보 알림
- 정보 알림
- 추천 서비스
•이밖에도 다른 프로젝트 아이디어도 가능함.(사전 협의 후 교수 허가를 맡은 경우)
방법론
개발과 활용이 핵심 과제임. 본인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분석 기법 제시
제출:
6월 16일 오후 6시(사이버캠퍼스)
제출자료:
1. 전체 방법론 소개
ppt (최대 5장. 적을 수록 좋아요. Ppt보다는 2번 파일이 중요함.)
1. 전체 방법론 소개
ppt (최대 5장. 적을 수록 좋아요. Ppt보다는 2번 파일이 중요함.)
2. 분석 platform
lib (엑셀)
(전체 분석 과정소개와 관련 코드 안내 lib,
개별 코드, dictionary,
(전체 분석 과정소개와 관련 코드 안내 lib,
개별 코드, dictionary,
분석결과 output 매크로)
3. 데이터: 정제전 데이터, 정제후 데이터 (text file)
3. 데이터: 정제전 데이터, 정제후 데이터 (text file)
팀 평가
방법론 아이디어/알고리즘 (30%),
전체 코드 개발 관리 (30%),
결과 활용 분석 (30%), 정성평가 (10%)
방법론 아이디어/알고리즘 (30%),
전체 코드 개발 관리 (30%),
결과 활용 분석 (30%), 정성평가 (10%)
개인평가: 팀 작업 참여, 개별 기여도
발표:
6월 17일 수업시간. 팀별 20분 (발표 10분, 질의 10분)